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방문간호조무사, 건강한 미래를 책임집니다!”

경북도회, 대구보건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생 대상 특강 진행

간호조무사신문 | 기사입력 2020/11/24 [16:01]

“방문간호조무사, 건강한 미래를 책임집니다!”

경북도회, 대구보건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생 대상 특강 진행

간호조무사신문 | 입력 : 2020/11/24 [16:01]

▲ 경북도회는 11월 24일 대구보건대 평생교육원에서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2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 간호조무사신문


경북도회(회장 이종잠)1124일 대구보건대 보현연수원에서 방문간호 간호조무사를 위한 특강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은 대구보건대 평생교육원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2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미래 비전이라는 주제로 의료법상 간호조무사 역할과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비전에 대한 강의가 이뤄졌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미래 진로에 대한 질의 응답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대구보건대 평생교육원에서 방문간호 교육을 받고 있는 2기 교육생은 현재 700시간(이론교육 360시간, 실습교육 340시간)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있다. 교육이 완료되면 방문간호인력으로서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전망이다.

 

이종잠 경북도회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교육진행에 큰 어려움이 있겠지만 뜨거운 열의로 교육에 참여해줘서 감사하다, "열정 있는 모습으로 방문간호 분야 핵심 재원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더불어 이 회장은 방문건강관리사업에 참여하는 전문 인력 중 전문학사 이상 자격을 가진 간호조무사도 있다, “방문간호 수료자가 간호조무사협회에서 운영하는 치매 전문교육을 이수할 경우 직업현장에서 경쟁력이 더 높아지고, 진로를 선택하는 폭도 넓어질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경북도회는 대구보건대와 MOU를 체결하여 방문간호 인력이 되고자 하는 사람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학금 지원, 입학전형 특혜 등 혜택을 제공하는데 노력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매년 참가 인원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뉴스] 민생당, 간무협 정책협약식
1/9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