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지도타이틀 전국지도 서울 인천 경기 강원 충남 세종 대전 충북 경북 대구 전북 경남 울산 부산 광주 전남 제주

전북도회, "회원들의 의견 청취 통해 발돋움 할 것"

간호조무사신문 | 기사입력 2020/02/06 [09:35]

전북도회, "회원들의 의견 청취 통해 발돋움 할 것"

간호조무사신문 | 입력 : 2020/02/06 [09:35]

  © 간호조무사신문


전라북도 간호조무사회(회장 최영란, 이하 전북도회)는 간호·간병통합 병동을 선도적으로 운영 중인 군산의료원에서 근무하는 회원들을 만나 의견을 청취하고 활동을 독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129일 진행된 '군산의료원 회원 간담회'는 협회에 공식적으로 조직 결합이 되지 않은 군산의료원이 지난 11.03. 1만 결의대회에 참석하고 투쟁 기금을 조성해 준 것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 송년회를 겸하며 최영란 전북도 회장과 간담회를 통해 간호·간병통합 병동 근무의 어려움 등 회원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협회의 주요 정책 과제와 현재 진행 중인 내용을 공유하는 등 협회 활동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는 추후 군산의료원 간호조무사 모임의 대표가 협회 활동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하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함이었다.

 

이날 최영란 회장은 "현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권리를 찾는 일은 절대로 누가 해주지 않는다""어려움을 해결하고 우리의 권리를 찾는 일은 우리 스스로가 해야 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렇기 때문에 대외적으로는 협회 활동이 중요하고 노동조합이 있는 현장은 병원안에서 노동조합 활동 또한 열심히 해 우리의 목소리를 높여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사진] 제3차 전국 및 시·도 임상간호조무사협의회 연석회의
1/4
시·도회 소식 많이 본 기사